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용어사전

2019.06.16 07:30
#



* 이 글 블로그에 공개를 전후로 티스토리 키워드를 업데이트, 해당 내용을 기재.



1. 기성용

1989년생.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영국 뉴캐슬 구단 소속으로 경기를 뛰며 돈을 벌고있는 직업 운동선수. 잘생긴 외모로 축구실력 외적으로도 인기가 많으며 우리나라 연예계의 유명 배우 한혜진과 결혼했다. 경기에서 주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중앙 미드필더이다.

내가 조현병에 처음 걸릴 당시 기성용은 중앙 미드필더의 성격이 강한 축구선수로 봤다. 현대 축구에서 특히 더 중요한 포지션으로, 전체적인 경기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포지션이다.

축구선수는 누구나 도핑검사를 하며, 조현병 약은 도핑검사에 100% 걸리기 때문에 기성용이 조현병일 가능성은 없다.



2. 허영생

1986년생. 직업가수로 아이돌그룹 SS501의 메인보컬이자 유닛 더블에스301의 리더. 맑은 미성의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돌 중 좋은 보컬실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서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출신이며 연예계 활동을 하느라 남들보다 조금 늦게 대학교에 입학하여, 2010년 내가 조현병에 처음 걸릴 당시 허영생은 해당 대학교를 재학중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때때로 작사, 작곡을 하기도 하며 2016년 발매된 Eternal 01 앨범의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5곡 중 2곡, 타이틀곡 포함)을 했다.

이미 현역으로 군복무를 마쳤다. 따라서 허영생이 조현병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



3. TRIZ

창의력 기법의 하나. 이 기법에 따르면 창의력도 과학의 일종이며, 훈련으로 습득할 수 있다. 실제 TRIZ의 기법은 대단히 복잡하고 어려워서, 검색으로 정보를 어지간히 뒤져봐도 정확한 기법을 이해하기는 어렵다.



4. 인베가 서스티나 (인베가서방정)

조현병 약. 2010년부터(처음에는 다른 약을 복용하다 격리치료 중간에 이 약으로 바꾼 것으로 추정) 지금까지 복용중이다. 중간에 주사제를 맞은 적도 있는데, 성분은 바뀌지 않았다. 다음 카페 <정신분열병을 이겨낸 사람들>에 의하면 이 약은 6mg 까지가 적정용량이다. 현재 나는 이 약 9mg를 복용중이다.

사실 난 꽤 오랫동안 이 약을 6mg로 유지했었다. 그러다 악덕기업에서 밤샘근무를 포함한 무리한 근로를 강요당하고 나서 잔류증상이 훨씬 심해져서 과대망상에 시달렸지만 약의 용량을 늘리지 않고 방치했었다. 그러다 공공인턴으로 직업을 구해서 일을 하게 되었을 때 과대망상이 업무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 약의 용량을 9mg로 늘리게 되었다.

조현병이 없다가 생긴 게 아니라 원래 있었는데 약의 용량을 늘린 것이기 때문에, 그 원인이 악덕기업에 있었음에도 산업재해로 인정받지 못하여 보상받지 못했다. 그 회사는 산업재해 뿐 아니라 임금체불까지 했고 오히려 회사 손해를 물어내라고 협박까지 했다. 결국 법적으로 임금체불 당한 것에 대한 보상만 받게 되었다.



5. 영프로마정

인베가 서스티나와 같이 먹는 조현병 약. 현재 5mg를 복용중이다. 이 약은 조현병의 증상을 잠재우는 역할을 하는 게 아니라 조현병 약의 부작용을 덜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조현병에는 이 약을 같이 처방하지 않지만, 나의 경우 부작용이 특히 심하게 나타나서 처방하는 것으로 보인다.



6. 전남희

어머니를 살해하는 범죄를 저질러서 유명해진 중증 조현병 환자. 이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도 각종 도를 넘는 악플과 연예인 스토킹으로 유명했으며, 한때 허영생의 스토커였다.



7. 세진쨩 (네이버 블로거)

정신이 이상해 보이는 네이버 블로거로 이상한 글을 꾸준히, 꽤 많이 작성. 조현병이 의심되는 사람이다. 의학을 불신하는 성격을 가져서 약을 스스로 거부할 가능성이 높아 걱정스러운 사람.



8. 공공인턴

정부와 지자체에서 취업 전 예비단계로 직무능력을 기르기 위해 공무원 업무를 보조하는 일을 시키며 근무를 시키고 월급을 주는 제도.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 중 하나다. 내가 소속된 공공인턴은 **시 지자체 소속으로 8개월의 근무기간이 주어졌다. 나의 경우 컴퓨터 프로그래머 경력이 있지만, 4대보험이 안되는 회사에서 임금체불을 당한 것 때문에 사실상 신입으로 인정되어 공공인턴 소속이 되었다.



9. 책 또는 카페 <정신분열병을 이겨낸 사람들> 또는 <정신분열증을 이겨낸 사람들>

한때 내가 신뢰했던 책으로, 이 책의 내용을 믿고 조현병은 약만 꾸준히 먹으면 남들과 똑같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믿었다. 하지만 악덕기업에서 초과근무를 강요당해 조현병의 약물을 늘리는 사고가 일어나고 나서부터 약을 꾸준히 복용하는데도 잔류증상에 시달리고, 크고작은 각종 신체적인 질병에 시달렸으며 경범죄를 저지르기까지 하면서 이 책의 내용을 신뢰하지 않게 되었다.

또한 이 책은 결혼과 관련된 부분, 종교와 관련된 부분에서 신뢰성을 많이 떨어지게 한다. 현재는 이 책의 내용을 믿지 않게 되었으며, 따라서 이 책의 저자(정신과 의사)를 만나서 조현병을 치료하라는 일체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을 생각이다.



2018년 9월 15일, PM 9:10 작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