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메뉴 바로가기
#


<과거 1> 에서도 느꼈겠지만, 사실 난 허영생을 많이 좋아하고 있었음에도 허영생보다 기성용을 더 많이 좋아한다고 착각했었다.

왜냐하면 조현병을 처음 발생시킨 원인이 축구선수 기성용 때문이었고, 그 경험은 매우 강렬했고 기분좋았다.

그래서 조현병으로 격리치료를 받고 난 이후에도 기성용에게 그 당시의 조현병과 관련된 편지를 기성용의 소속팀 셀틱(스코틀랜드)에 보내게 된다.

zoagaza.egloos.com 의 가장 최신 포스팅 2개를 보면 그 사실을 눈치챘을 것이다. 왜냐하면 2011년은 분명 내가 조현병으로 한창 격리치료를 받을 시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첫 회사인 **에 있을 때에도 가수 허영생보단 기성용선수와 축구를 더 좋아했었고, 그 상태는 사회적기업 블로그를 할 때에도 지속되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사회적기업 블로그에 허영생에 대한 글을 자주 쓰지 않았다. 사실 그 뿐 아니라 사회적기업 블로그는 자체적으로 사회적인 목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목적성에 위배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허영생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지 않았던 것도 있다.

그러다가 악덕기업인 두번째 회사 **에 입사하고, 그 무렵 즈음에 상황이 반전되었다.

나 자신이 사실은 축구보다 음악을 더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그 회사에서 말도안되는 취급을 당하면서 조현병 환자는 그정도 수준의 악덕회사라도 참고 일해야만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 전까지는 조현병 환자도 남들처럼 모든 걸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보호나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말도안되는 위법한 대우를 받으면서 나 자신을 내려놓게 되었고 조현병 환자가 열심히 노력만 한다면 정부기관의 보호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다.



그 회사에서 말도안되는 대우와 과도한 업무를 배정받으면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했고, 가수 허영생에게 더 많이 의지하게 되었다.

특히 그 회사에서 일했던 후반기인 2016년이 허영생에게 많이 의지하게 된 시기다. 다행스럽게도 이 때 가수 허영생이 더블에스301로 TV 등 각종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빌어먹을 악덕회사인 두 번째 회사를 퇴사하고 얼마 안 있어서 2016년 8월 더블에스301의 앵콜콘서트가 있었다.

그 때의 가수 허영생은 눈물나게 아름다웠고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본인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 하는 허영생(허영생은 어렸을 때부터 아이돌가수를 꿈꿨다고 한다.)과 결과적으로 장애 때문에 재능과 적성을 살릴 수 없게 된 나의 상황이 비교되면서 눈물이 많이 났다. 가수 허영생은 아름다웠지만 내 상황과 비교되면서 서러워졌다.



2016년 12월 공무원공부 중이라 별 기대도 하지 않던 팬사인회에 당첨되어 가게 되었는데, 운좋게도 아주 좋은 자리를 배정받아 더블에스301 멤버 전원을 상당히 가까운 자리에서 보게 되었다.

그 곳에서 허영생이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더욱 잘생겼다는 걸 알게 되었다. (물론 멤버들 3명 전부다 잘생겼다...)

그 때도 역시 허영생은 아름다웠지만, 공무원공부를 하느라 예쁘게 꾸미는 게 사실상 불가능한 내 상황과 비교되면서 서러워졌다.

그리고 그 때 다짐했다. 공무원에 꼭 합격해야겠구나.

공무원에 꼭 합격해서 허영생 못지않게 본업을 즐기면서 살아야지.



허영생과 관련된 경험은 결국 공무원공부의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ONE 2021.02.25 1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꼭 공무원시험 합격하시길..!!
    멋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2. BlogIcon 드림사랑 2021.02.25 1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덕분에 좋은글 읽고갑니다.

  3. BlogIcon 핑구야 날자 2021.02.25 1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력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는 것 같아요 잘 읽고 갑니다.

  4. BlogIcon sunnyfunny 2021.02.25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방왔다가 좋은글 읽고 갑니다.~~~~^^

  5. BlogIcon 딸기블루베리 2021.02.25 1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잘보고갑니다^^

  6. 세무민 2021.02.25 2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방왔어요!! 좋은글이 진짜 많네요!!
    잘 보고 갑니다!

  7. BlogIcon 파랑눈 2021.02.26 0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글보고 공무원 준비중이신줄 알앗는데 댓글보니 공무원 합격하셨다니 늦엇지만 정말루 축하드려요^-^

  8. 공공 2021.02.26 0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영생에 대한 감정 변화를 담담하게 적어 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