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현병 관련 상황/과거 - 시간별 분류 (A)

유명 유튜버가 되기를 포기한 이유



개인적으로 유튜버, BJ는 연예인과 비슷한 포지션에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유튜브로 돈벌 생각을 최종적으로 버린 이유는, 내 과거가 더럽기 때문이다.

나는 조현병의 기질을 타고난 사람이라 사고방식이 이상한 사람이었고, 남에게 피해주며 사는 사람이었다.

과거가 더러운 연예인은 그게 밝혀지면 논란만 생기고 그 업계에서 매장당한다.

내가 유튜버로 유명해지면, 분명 과거가 까발려져서 매장당하고 다시는 유튜버를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얼굴과 이름이 알려져서 여타 다른 직업을 가지기도 어려워질 것이다.

그러면 조현병이라는 것 때문에 정말로 취업이 어려워지는 것이다.



일례로 인터넷에서 조아하자라는 닉네임을 달고 각종 어그로를 끈 적, 억지주장을 한 적도 많고

학창시절에는 졸지 않고 공부를 하려는 욕심에 자습시간, 수업시간에 나 자신을 자해하면서 공부를 했다.

나 자신을 때리면 학창시절 친구들이 욕을 했지만, 친구들의 그런 반응을 확인하면 그런 내가 혐오스럽고 싫어지면서 또다시 자해를 했다.

심지어는 공무원으로 임용되고 나서 일하면서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업무로 인해 연장근무를 밥먹듯 하고

민원인을 응대하는 업무를 하루종일 하다보니 스트레스를 받아서 지청 내에서도 다른 공무원들이 안 보는 곳으로 가서

나 자신을 자해했었다.



또한 중학교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면서 홈페이지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평소에 날라리같아서 비호감이었던 친구의 홈페이지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고

홈페이지에 그 친구를 비방하면서 홈페이지 계정의 비번까지 공개한 적이 있다.

지금 생각하면 이 것은 범죄에 가까우며, 지금 시대에 이런 일을 저질렀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고, 소년원까지는 들어가지 않더라도 전과가 생겼을 것이다.



이러한 사실까지 인지하고 나서 나는 유튜브를 하는 것을, 유튜버로 유명해지고자 하는 생각을 버리게 되었다.

버틸수만 있다면 시간제공무원을 하면서 버티고,

그래도 공무원을 할 수 없다면, 공무원을 포기하고 택배알바같은 일을 찾아야 할 것이다.



2021. 2. 23. 21:00 작성.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