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메뉴 바로가기
#



2018년 즈음에도 이런 글을 써서 올리려고 준비해놨지만, 조현병이 공무원의 사실상 문서에 명시된 결격사유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조현병을 숨기기 위해 비공개로 남겨 두었다. 하지만 다시 그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다.



나는 조현병이라서 남보다 부족한 사람이고, 허영생의 팬으로서도 남들보다 부족한 팬질을 한다고 생각한다.

허영생이 아닌 팬들의 반응은 되도록이면 안보려고 하지만,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나같은 사람은 팬덤에서 활동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조현병 환자는 조현병이라 잘못된 판단, 잘못된 생각을 할 가능성이 높고,

그 결과 이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허영생과 관련하여 부적절한 언행을 해서 팬들의 경고를 받은 적이 몇번 있다.



나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도 좋아하지만, 조현병이기 때문에, 방탄도 좋아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해서 팬질을 안하고 있다.

그럼에도 허영생의 팬인 이유는, 허영생은 오랫동안 함께하면서 조현병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 준 사람이고

그것에 감사하기 위해, 허영생의 팬이 되기로 전략적으로 결정한 것이다.

그런데 이 것 마저도 조현병이기 때문에, 못 하는 것이 되어 버렸다.



나는 조현병이기 때문에 내 판단은 언제든지 남들과는 다르고 잘못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그렇기 때문에 허영생에 대해서 말을 아끼려고 한다. 이는 남들보다 적극적인 팬질을 하지 않는 이유가 되었다.

허영생에 대해서 아껴놨던 약간의 글을, 이제 조금 골라서 공개하려고 한다.

오늘부로 허영생에 대한 마음은 조금 더 아껴두고, 허영생의 컨텐츠에 대한 소비를 덜 하려고 한다.



2021. 9. 19. 20:20 작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