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현병 관련 상황/과거 - 테마별 분류 (F)

조현병 환자 자연도태설



원래 자연상태였다면 조현병 환자는 자연도태했어야 한다.

만약 야생동물이 조현병에 걸렸다면? 그 동물은 다른 동물에게 잡아먹힐 1순위 동물일 것이다.

심지어는 문명이 시작되고 나서도 역사적으로 조현병 환자는 조현병이라는 이유로

살인당하거나, 각종 인체실험의 대상이 되는 일이 비일비재했다.

그만큼 조현병은 자연계에서, 심지어는 사회에서도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심각한 병인 것이다.



조현병 환자는 목숨을 유지한다는 것 만으로도 사회와 문명에 감사해야 한다.

인간사회와 문명 덕분에 약이 개발되었고, 인간사회 덕분에, 문명 덕분에 목숨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조현병 환자는 내가 누군가에게 살해당하지 않았다는 사실 만으로도, 평생을 사회에 봉사하며 살아가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

내가 목숨을 유지한다는 이유 만으로도 사회에서 평생 갚아야 할 큰 보상을 받은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사회에 불평하는 대신 감사하려고 한다.

내가 조현병이라는 사실을 불평하기 보다는, 내가 조현병임에도 불구하고 목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감사하며 살 것이다.

만약 내가 약의 부작용에 시달려서 극도로 불행한 상태가 된다고 해도 이 세상에 감사할 것이다.

원래는 조현병이라서 이 세상에서 사라졌어야 하는데, 이 사회 덕분에 부작용에 시달려도 목숨만큼은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약의 부작용으로, 아니면 다른 여타 질병 등으로 인해 죽을 운명이 되었다고 해도 이 세상에 감사할 것이다.

원래는 조현병이라서 더 일찍 죽었어야 하는데, 이 사회 덕분에 보너스로 더 살게 된 것이기 때문이다.



2022. 1. 28. 11:40 작성.

태그